건강진단과

이미지Home › 진료안내 › 진료과목 › 건강진단과

건강진단과

종합검진 안내

건강검진으로 만성질환을 일르킬 수 있는 위험요소나 신체 변화를 조기발견하여 이에 대처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습관 등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검진자가 알지 못하고 있던 높은 혈당(당뇨), 높은 혈압(고혈압), 낮은 빈혈수치, 높은 고지혈, 간질환, 신장질환 등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치료를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의료정보와 영양, 운동에 관한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생활습관의 개선을 제공받게 됩니다.

특히 현대인의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생활습관, 과로, 환경오염, 운동부족 등으 로 각종 성인병이 날로 증가하고 있고, 각종 질환에 의하여 건강을 위헙 받고 있습 니다. 직장에서 가정에서 바쁘게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관심은 높으 나 관리를 소홀히 하여 조기에 발견하면 쉽게 치료할 수 있는 병도 그 발견 시기를 놓쳐 큰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건강의 위협에서 벗어 나려면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하여 질병을 조기발 견,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가족전체의 행복한 삶을 보장받는 것입 니다.


건강검진 유의사항

금식 및 일상생활

검진 전날 저녁 은 가볍게 드시고 저녁 10시 이후에는 금식을 요합니다. 검진 2-3일 전에는 음주, 과식, 지나친 피로는 정확한 검사를 방해하므로 피해주시 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복용중인 약물이 있는 경우 상담 바랍니다.

여성검진안내

임신 또는 생리 중에는 검사가 불가합니다. 반드시 자신의 임신여부를 확인하시고 생리주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생리후 반드시 7일에서 10일 사이에 받으시는게 정확한 검진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준비사항

검진시 추가 검사 또는 진료를 받으실 수 있으니 보험카드나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수면내시경을 하실 경우 자가운전 및 위험한 작업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귀중품이나 장신구는 가능한 휴대하지마시고 어린이 동반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